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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욕차량 고장시 대처방법

간혹 공장으로 직접 차량을 운전해서 목욕차량에 문제가 생겼으니 해결해 달라는 AS 요청을 받기도 합니다. 사전에 미리 연락하시고 오시는 경우도 있지만 다급하게 오셔서 차량을 보고 나서야 문제된 사항을 파악할 수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미리 연락을 주신 경우에는 필요한 부품을 준비하여 대기하기 때문에 수리시간을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빠르게 수리를 완료하므로 원장님들께서도 가장 만족 해 하십니다.

 

그 외에도 저희와 오랫동안 고객으로 계신 원장님이나 업무에 바쁘신 원장님께서는 사전에 차량 수리에 대한 충분한 의견 교환을 하십니다. 때문에 고장에 대한 원인파악과 수리할 방법이 다 협의 되었으므로 간혹 먼 곳에 계시거나, 업무에 바쁘신 원장님께서도 대리운전으로 차량만 보내 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도 차량을 받아서 미리 사전에 파악한 내용을 따라 준비한 부품을 신속히 교체할 수 있습니다. 모든 수리작업이 끝난 후 차량은 전체적으로 다시 한 번 더 점검합니다. 모든 점검 완료 후에는 저희도 전속 계약된 전문 대리운전업체를 통해 다시 원장님께 목욕차량을 안전하게 보내고 있습니다. 빠른 경우에는 오전까지 차량이 도착되면 저녁까지 수리해서 아침에 차량을 받아 보실 수 있도록 야간 대리운전 서비스를 하기도 합니다. 한 번씩이라도 경험하신 원장님들께서는 너무 편하고 수리하는 기간 동안 소비될 귀중한 업무시간을 아낄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들 말씀하십니다. 그 만큼 저희에 대한 신뢰가 생긴다고 하시니 저희도 책임감으로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고장수리에 대한 AS가 쉽지 않은 부분도 있습니다. 단순히 설비가 고장 났다고만 말씀하시거나고장 난 당시 상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부족한 경우 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저희가 할 수 없이 일일이 살펴보거나 아니면 다시 설비를 가동해 가면서 한 가지씩 확인해 이상 유무를 확인해 나갑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단순히 접속 단자가 빠져 있는 경우와 같은 의외로 간단한 고장인 경우도 있고 반대로 접촉 불량인 경우는 고장 부분을 찾기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설비 고장 유형을 파악하고 각 각의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비가 갑자기 가동이 안 되거나 또는 작동이 불량한 경우나 평소와는 다른 상황이 발생한 경우는 당황하지 말고 다음과 같은 사항을 확인하여 조치하거나 업체와 연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첫째. 먼저 발생한 고장이 전기적 고장인지 아니면 기계적인 고장인지를 구분합니다.

전기적인 고장으로 구분할 수 있는 것은 인버터의 작동 유무, 욕조 컨트롤박스 및 리모컨, 보일러 및 펌프 스위치 고장, 후방벨 고장, 보일러 및 인버터 고장, 천정 LED 조명의 작동 유무 등입니다. 간단히 구분하면 전기나 각 종 램프가 들어오는지 유무를 확인하면 됩니다. 기계적인 고장으로 구분할 수 있는 것은 리프트 작동불량, 욕조용 실린더파손, 펌프 외부 케이스의 깨짐, 각종 탱크, 배관이나 밸브의 파손 및 그 외 문 등의 장기간 사용에 따른 마모로 인한 열고 닫힘 불량 등이 있습니다.

 

둘째. 만일 구분이 잘 되지 않으면 조심스럽게 설비를 다시 정상 가동하는 순서대로 작동을 하면서 어느 단계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합니다. 예) 펌프는 문제없이 작동하나 보일러 착화가 안 된다면, 펌프까지는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판단하고 다른 원인을 찾아야 하고, 보일러 에러 발생시 온도 표시창에 나타난 에러 메시지, 사용 설명서 참조하여 조치해야 합니다.

 

셋째, 목욕장비 이상으로 확인되는 부위에 대해서는 관련설비 제작업체와 연락하여 향후 조치에 대해 협의하여 조치합니다. 이 때 관련되는 부위의 사진을 찍은 후 업체와 공유하면 AS에 도움이 되고, 수리범위 또는 방법이나 일정 등을 정하는 데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별도의 수리 기간이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 협의하여 진행을 합니다. 사고 부위가 미미하다면 간단히 설치할 수 있도록 부품을 바로 보내 주어 쉽게 교체해 사용하도록 합니다. 기타 일반적인 차량에 관한 부분이나 리프터에 관한 부분은 안내해 드린 업체에 연락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넷째, 때때로 업체에서 AS를 요청하면서 설비에 대한 사용 방법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계셨거나 혼동하셔서 고장으로 알고 AS 요청을 하시기도 합니다. 따라서 전화상으로도 간단한 조치 방법을 알려 드리기도 합니다. 간 혹 인버터 스위치가 여러 개 이다 보니 혼동하여 사용하시는 분이 계셨습니다. 목욕 서비스 후 인버터 스위치는 반드시 꺼두시라고 말씀드려도 계속 켜두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다섯 째, 평소 각 설비 주변에 붙어 있는 설비 명칭이나 그 사용에 대한 설명서나 밸브 방향에 관한 스티커들을 잘 숙지하여 혼동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각 장비에 관련된 사용설명서 및 매뉴얼이 차량 출고 시 함께 제공되므로 평소에도 보시고 만약 문제가 발생 시 참고하면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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