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하지 않은 차량 AS 사례였습니다. 다른 회사에서 제작한 차량을 가지고 요양센터를 운영하시던 원장님께서 저희에게 사수리예정인 차량으로 내부 욕조등 비품을 모두 제거한 모습고차량 수리를 의뢰하셨습니다. 다른 회사에서 제작한 차량인데 큰 사고는 아니라 가동은 되지만 그래도 외부 여러 군데가 파손된 사고였습니다. 보험처리 AS 건 이었습니다. 사고는 지난 4월에 발생했다고 합니다. 사고가 난 지 6개월도 훨씬 지났네요. 보통 요양센터 차량은 사고가 나면 차량을 제작한 회사에 맡기고 수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더욱이 보험사고 처리하는 경우는 더욱 그러합니다. 이 사고차량 경우는 차량 제작업체와 수리에 대한 협조가 잘 되지 않아서인지 임시 조치만 한 상태에서 11월에 저희를 찾아오기까지 계속 사용해 오셨습니다. 그러던 중 이번에 저희가 수리를 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요양센터는 주중에는 거의 쉬는 날 없이 계속 운영하기 때문에 하루 이틀 만에 수리가 끝나는 경우에는 다행이지만 수리기간이 오래 걸리면 원장님께서는 걱정이 많으시겠지요? 그래서 제작업체는 책임지고 수리기간 중 사용하시도록 대차 차량을 미리 준비하는게 상식입니다.
이번 경우도 수리기간만 일주일 이상이 걸리게 되어 요양센터 운영에 이상이 없도록 저희가 보유중인 차량을 대차하여 드렸습니다.
파손된 부품 교체 및 외부 도색 작업을 해야 했기에 먼저 대차차량으로 사용하시던 욕조와 비품을 모두 옮겨 드려서 수리기간 동안 차량운행에 지장이 없도록 해 드렸습니다.
차량 파손부분은 차량 왼쪽 주유탱크 쪽 스커트부분 파손과 오른쪽 헤드라이트 파손 및 범퍼 찌그러짐이 발생하였고 또한 옆 문짝 찌그러짐 등 이었습니다.
그 후 일주일 이상 시간이 걸려 고장 및 파손이 발생했던 모든 부분에 대한 수리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도색작업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차량을 찾아 온 후 원장님께 수리한 내용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모든 부분에 만족하셨다기에 출고하실 수 있도록 수리 기간 동안 대차해 드린 차량 내부에 있던 욕조와 관련 비품등을 다시 옮겨드리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욕조를 바닥에 튼튼히 고정하는 추가 용접으로 마무리 작업까지 하고 나니 더 이상 문제 될 것이 없다고 판단되어 원장님께 차량을 확인시켜 드렸습니다.
사고가 발생한 지난 4월 이 후 여러 가지로 신경을 많이 쓰셨을 텐데 이제는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출발하시기 전에 모든 작업한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 차 설명 드렸으며, 원장님께서도 매우 만족해 하시며 출발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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